Home > 사업안내 > 지역복지 갤러리

지역복지 갤러리

게시물 내용
제 목 1577-1577 '코리아드라이브' 콩국수 나눔 봉사활동 진행
작성자 북부종합사회복지관 작성일 2020-07-15 조회 770

본문

나눔에 사랑을 더해 모두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대리운전 기업
1577-1577 ‘코리아드라이브’(대표 김동근)가
7월 10일 북부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콩국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의 지역감염이 계속되는 요즘,
홀로 지내는 저소득 어르신들은 경제적 어려움 심화, 외부활동 중단으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과 소외감 증가, 불안정한 식생활과 건강 약화 등 복합적인 문제에 놓여져 있습니다.
김동근 대표를 비롯하여 직원 8명이 참여한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어르신 65명에게 정성껏 만든 국수면과 오이소박이를 전달하는 활동으로서,
특히 어르신 10가정은 임직원 봉사자가 직접 방문하여 안부와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콩국수를 지원받은 어르신들은 이른 무더위로 요즘 기운이 없었는데 시원한 콩국수로 입맛을 찾았다면서,
특히 봉사팀이 집으로 찾아와 소박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것에 큰 고마움을 전하였습니다.
이 날 사회공헌활동은 북부복지관 제면봉사단 이필영, 이은옥 회원이 협력참여하여 더욱 뜻깊게 교류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yes

코리아드라이브 김동근 대표는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께 손수 준비한 콩국수 한 그릇을 대접하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리아드라이브는 업계 최초로 2013년 사회공헌팀 with We를 창설하여
한끼나눔, 재능기부,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오고 있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사회공헌 대상을 5년 지속 수상한 바 있습니다.


※ 본 활동은 손씻기, 마스크와 라텍스장갑 착용 등 개인위생 관리규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생활속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10명 내외의 소규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면서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철저한 손씻기, 마스크 착용, 복지관 입장시 발열체크, 아프면 3~4일간 집에서 머물기, 사회적 거리두기 노력에 모두들 함께해주세요!!